과채류 농축액
과채류 농축액
키위, 파인애플, 석류, 사과, 배, 딸기, 복분자 등
다양한 과채류 농축액 연구개발 및 당사만의 차별화된 맛과 기능의 제품을 생산합니다.
사과농축액이나 배농축액은 공통적으로 단맛에 기본 베이스로 설탕을 대신하거나 요리당을 대체하는 역할로 샐러드 드레싱에 적절하게 사용합니다.
당절임류, 잼류, 건강 기능성식품 등 음료 분야에서 설탕을 당도 100으로 계산했을 때
그보다 당도는 낮지만 맛과 자양분적인 측면에서 탁월하고 농축액 당도(BRIX) 65% 이상으로 농축하여 미생물 번식, 생육이 많은 부분 억제합니다.
저장 기간도 보존료에 의존하지 않아도 12개월~24개월까지 가능하며, 미생물이 당도(BRIX)를 60~65%에서 억제합니다.
농축액의 활용
-
키위 농축액
고기를 절이는데 많이 사용하며 단순히 과일의 단맛때문이 아니라 키위의 액티니딘 성분이 자체적으로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는 소화흡수에 도움을 줍니다.
-
파인애플 농축액
고기를 절이는데 많이 사용하며 단순히 과일의 단맛때문이 아니라 파인애플의 보르멜린 성분이 이 자체적으로 단백질 분해효소가 함유하고 있어 인체에는 소화흡수에 도움을 줍니다.
-
석류 농축액
식품성 에스트로겐 성분, punicic acid 등이 함유하여 천식, 백일해, 구충제 등으로 많이 이용됩니다.
-
사과 농축액
인체에 필요한 유기산이나 사과산, 폴리페놀, 카로티노이드색소 계열을 지녀 항산화 작용, 항암작용,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.
-
배 농축액
플라보노이드 색소 계열(퀴세틴, 루케올린) 등 항암, 항산화 작용의 효능이 있어 기능성 식품의 원료로 많이 사용됩니다.